부일여중! 공부의 비법을 찾아라!

입력 2015년04월15일 19시35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스스로 공부하는 힘이 미래형 학력!

[여성종합뉴스/전은술시민기자]부일여자중학교(교장 김태숙)는 3월 셋째 주 부터 드림하이 자기주도적 학습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학기 중 평일 방과후 부터 오후 8시까지 개방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실을 2014년에 꾸준히 이용한 학생들이 학원이나 과외 등 사교육을 전혀 받지 않고도 높은 성적 향상을 보였다.
 

2014년의 성과를 발판으로 더욱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2015년은 학습계획서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도록 하였으며, 재학생의 18%가 자기주도 학습을 희망 하여 참가하고 있다.
 

1회 지필고사를 2주 앞둔 자기주도적 학습실의 열기가 대단하다.
 

김태숙 교장은 드림하이 자습실을 방문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간식을 전달하였다.
 

드림하이 자기주도적 학습실 3월 개관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참여하고 있는 조00학생은 “2학년 2학기부터 자기주도적 학습실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성적이 많이 향상하였고 선생님 말씀대로 그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성적향상의 비결인지 뒤늦게 알았다.”고 아쉬워하면서도 “요즘 성적이 오르고 있어 수업시간에도 더욱 재미있고, 이제 공부의 비법을 찾은 것 같아요.”라고 이야기해 운영을 주관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보람을 안겨주고 있다.
 

앞으로 Dream High 자기주도적 학습실은 정기고사를 기준으로 총 4회 신청을 받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공부의 비법을 찾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