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정릉 지역경제와 공동체 살리는 다리 놓아요

입력 2015년04월18일 06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북구, 정릉 지역경제와 공동체 살리는 다리 놓아요성북구, 정릉 지역경제와 공동체 살리는 다리 놓아요

성북구, 정릉 지역경제와 공동체 살리는 다리 놓아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성북구가 정릉지역의 경제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리를 놓는다.


성북구는 오는 20일 전통시장 시설현대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릉시장 공동주차장’ 사업의 일환으로, 공동주차장과 정릉시장의 원활한 연결을 위한 ‘정릉천을 횡단하는 교량’을 건설하는 공사를 착공한다.


정릉시장은 역사가 50여 년이나 된 성북구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으로 2010년 3월 인정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현재까지 상권이 활발하게 형성되어있지만 시장 내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상인과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은 물론 인근 주민에게 고민을 안겨왔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성북구는 주민의견 수렴 후 ‘정릉시장내 공동주차장 건립 계획’을 수립하여 서울시와 중기청의 문을 두드렸고, 2013년 6월 13일 사업에 대한 승인 및 지원을 최종 확정 받았다. 공동주차장 건립을 위한 부지매입 등 관련 절차를 거쳐 공동주차장 건립을 위한 건물철거를 마친 상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이번 교량 공사가 지역경제와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기회라고 판단하고 위치선정 부터 주민의견에 귀 기울이고자 노력해 왔다”면서 “지역 주민 모두를 위한 공사인 만큼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다수의 주민설명회를 통해 교량을 현재의 위치로 정하는 한편 주민 참여 감독관제를 시행해 공사 중 발생하는 주민불편사항에 만전을 기하는 등 투명한 행정을 펼치고 있다.


정릉천 횡단 교량은 오는 10월 중 폭 8.5m, 연장 13m의 교량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