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하노버 국제산업박람회 참가

입력 2015년04월22일 11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나라 우수 전력기자재의 유럽시장 신규 판로 개척과 함께 에너지 분야 선진기술 벤치마킹 시행

한전, 하노버 국제산업박람회 참가 한전, 하노버 국제산업박람회 참가

국제산업박람회 참가부스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한국전력은 지난 13일~17일까지 5일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2015 하노버 국제 산업박람회(Hanover Messe 2015)에 참가해 우리나라 우수 전력기자재의 유럽시장 신규 판로 개척과 함께 에너지 분야 선진기술 벤치마킹을 시행하였다.


한전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240㎡ 규모의 전시관을 구성하여 대웅전기 등 19개 협력사의 제품을 전시하였다. 전시관은 글로벌 브랜드인 KEPCO의 엠블럼 아래 각 협력사의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해외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실시하였고, 효과적인 제품 홍보와 바이어 상담진행을 위해 공동 전시부스 및 개별 부스를 동시 운영하였다.


한전은 대중소기업 협력재단과 함께 협력사들의 부스 임차비, 전시제품 운송비, 전시설치비, 통역비 등 박람회 행사 운영비용을 100% 지원하였다.


이번 박람회 전시관 운영을 통해 중국, 프랑스, 나이지리아 등 전 세계 해외 바이어 735명을 대상으로 총 1억 644만불(약 1,172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신기술 컨퍼런스 참석을 통해 선진기술 동향을 벤치마킹 하는 등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에너지 신사업 역량 강화와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였다.


또한, 공동수행기관인 한국전기산업진흥회를 통해 유럽엔지니어링 산업협회(ORGALIME)와 한·유럽 전기산업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하였다.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1947년 처음 개최된 이후 세계 최대 규모와 최고의 인지도를 가진 국제 산업 박람회로 한전은 올해 세 번째로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금년에는 70개국 총 6,517개社(대한민국 95개社)가 참가하였으며 24만명이 방문하였다.


한전은 이번 하노버 박람회에서 수출상담한 해외 유망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금년 10월 개최하는 한국전기산업대전(SIEF) 행사에 초청하는 등 지속적인 수출 교류 확대를 추진하고,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협력사들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