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청소년과학 탐구대회 인천 남부예선

입력 2015년05월09일 21시46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래 대한민국 과학자 한자리에

[여성종합뉴스/전은술시민기자]인천광역시 남부교육 지원 청(교육장:이신근) 은 2015년 인천광역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 남부예선을 9일 인천 학익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인천광역시 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초․중학생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 제고 및 동기 부여,과학기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과학적 소질 계발을 통한 미래 과학기술 인력 양성에기여 하고자 실시를 하고 있으며 남부 예선은 인천광역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 종목 중 2종목(기계공학, 항공우주) 이었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별로 자체 예선을 거쳐 우승한 기계공학 1명, 항공우주 2인 1팀 이었다.
 

행사에서 입상 실적이 우수한 학생은 인천광역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 본선대회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기계공학 분야의 목적은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기계작동의 원리에 대하여 이해를 높이고, 과학적 원리 설계, 제작 및 시연을 통하여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계발 이며 항공우주 분야의 목적은 초․중학생들에게 항공․우주에 대한 이론적 탐구와 공기를 이용한 에어로켓의 설계, 제작, 발사를 통하여 지적 도전감을 느끼고 항공 우주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기 위함이다.
 

이날의 행사에는 유현정 담당 장학사를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과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 자녀들을 격려하기위한 부모와 주변의 많은 시민이 참여 더욱더 뜻깊은 자리가되었다.
 

기계공학분야에 참여한 이영훈(영종중)은“대한민국과 전 세계에서 꼭 필요로 하는 과학자가 되는 것 이 꿈이며 이를 이루기 위해 피 ,땀 흘린 노력으로 학교에서 많은 친구들과의 경쟁을 이겨 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이곳에 왔으며 반드시 우승하여 시 대회와 전국대회에 나아가 많은 학생들과 경기를 해 보고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