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동부 인성교육중심수업 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

입력 2015년05월17일 08시57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5 동부 인성교육중심수업 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 2015 동부 인성교육중심수업 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

인성교육중심수업 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 징행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지난 14일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이영숙 교육장)은 2015년 동부 인성교육중심수업 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를 가졌다.

 

 교육장을 비롯 초․중 전문직, 지원단 등 17명이 모여 인성교육중심수업에 대한 이해 및 수업디자인에 대한 자료 개발을 위한 협의를 실시했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초등 10명, 중등 5명 등 총 15명의 교사들로 조직된 지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연수 자료 개발에 대한 전체 협의 후 초등, 중등으로 나누어 연수 일정 및 연수자료 개발에 대한 분임토의를 했다.

 

 이영숙 교육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교사들이 각 교과 교육과정에 충실한 수업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소통, 공감, 배려 등의 인성을 함양하고 소통 능력, 공감 능력, 갈등해결능력 등의 핵심 역량을 함양하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초․중등 지원단은 2015년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동부 관내 초중학교 99교 교사들을 대상으로‘인성교육중심수업 컨설팅 및 연수’를 맡아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1학기에는 초등 1~4학년, 중등 1~2학년 교사를 중심으로 지구별 워크숍 형태로 진행하고, 2학기에는 초등 5~6학년, 중등 1~2학년 교사 중 희망하는 동학년, 교과별협의회, 동아리 중심으로 요청서를 받아 컨설팅 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