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영양사 직무교육 실시

입력 2015년05월28일 15시50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단체급식에서의 나트륨 줄이기’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영양사 직무교육 실시인천 동부교육지원청, 영양사 직무교육 실시

영양(교)사 직무교육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28일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관내 유(단설)·초·중·고·특수 및 각종학교 영양(교)사 13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학교급식 영양(교)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제는‘단체급식에서의 나트륨 줄이기’로 하루 한 끼 이상의 식사를 학교급식을 통해 섭취하게 되는 성장기 학생들의 나트륨 과잉 섭취를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나트륨 저감화의 중요성과 학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나트륨 저감 조리법이 함께 소개되어 급식현장에서 영양(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온이 높아지고 있는 하절기가 다가옴에 따라 식중독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사례를 통해 식중독사고 발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봄으로써 안전성을 확보하고 신뢰받는 학교급식 운영을 도모하고자 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정 노력으로 청렴서약과 청렴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다.

 

 이영숙 교육장은 일선학교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애쓰는 영양(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급식에서 「나트륨 저감화」가 효과적으로 실천되어 성장기 아동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