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구강건강 체험교실 운영

입력 2015년05월28일 10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토요일 10시와 11시 예약제로 운영....

구강보건교실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 보건소는 오는 6월부터 매주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에 아동을 동반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최근 들어 아동의 구강관리에 관심을 갖는 학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다. 우리 아이만은 내가 겪었던 충치, 치주염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주자는 마음에서다. 그러나 나 자신도 어려운 구강관리를 내 아이에게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교육해야 하는지는 막막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성동구 보건소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구강관리 체험 프로그램인 ‘토요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직접 치과의사와 치위생사가 되어 치과 기구를 만져보고, 구강을 관찰해 보는 역할체험, 아이클레이 치아모형을 이용한 치아관찰 및 치아 홈메우기 체험, 플라그(치면세균막) 체크 도구를 이용한 개인별 구강 플라그 검사, 치면착색제를 이용한 입 속 세균 관찰 및 직접 칫솔질 실습 등의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유익한 구강보건 지식을 전달한다.


프로그램은 약 50분에 걸쳐 이루어진다. 이론에만 그치는 딱딱한 교육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실험, 체험을 통해 즐거운 분위기에서 저절로 체득되는 구강보건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친구와 가족이 함께 어울려 체험해 보는 시간 속에서 서로가 구강관리에 대해 잘못된 점들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토요 구강체험교실은 토요일 10시와 11시 예약제로 운영되며 성동구 보건소 1층 구강보건실(02-2286-7067)로 찾아가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