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도로명주소 사용 이벤트

입력 2015년06월02일 09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도로명주소 사용을 촉진해 도로명주소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6개월 간 ‘도로명주소 사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2014년부터 법정주소로 전면 시행된 도로명주소의 생활화를 위해 시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도로명주소의 정착을 도모키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도로명주소를 이용해 택배를 보내거나 받을 경우 ▲구청과 동 주민센터와 산하기관·위탁기관에서 민원서류 및 각종 신청서를 도로명주소를 이용해 작성하는 경우 인증사진을 찍어 도로명주소 이벤트 담당자 이메일(20121102208@mapo.go.kr)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 및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접속 후 ‘마포구청 검색’)와 블로그(http://blog.naver.com/prmapo77)에서 볼 수 있으며 구는 도로명주소 사용 인증사진을 보내온 응모자 중 매달 2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도로명주소의 전면 사용이 이뤄진 지 1년이 넘어가는 현재도 여전히 지번 주소를 병행 기재하거나 도로명주소 사용에 무심한 경우가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도로명주소 사용이 주민 생활 전반에 확고히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