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선학동 ‘오십시영’개최 위한 사전 설명회 개최

입력 2015년06월10일 11시18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선학동 젊음의 거리 생동감 축제 ‘오십시영’개최 준비, 주민 대환영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지난 5일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5일 구도심 활성화 방안의 일환인『선학동 젊음의 거리 생동감 축체 ‘오십시영’』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사전설명회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설명회에는 담당공무원, 관내 9개 대학교의 행정 관계자, 총학생회장, 동아리 회장 및 선학동 상가번영회 회원 등 총 26명이 참석했으며, 행사 장소 현지시찰 및 축제 진행 설명과 분야별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

 

 『선학동 젊음의 거리 생동감축제 ‘오십시영’』은 연수구청, 선학동 상가 번영회, 가천 대학교 등 관내 9개 대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침체되어 있는 선학동 음식문화 시범거리를 활성화하여 젊은이들의 열정과 희망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젊고 생동감이 넘치는 거리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오는 7월 1일(수) 개최되는 선학동 젊음의 거리 생동감 축제의 슬로건인   ‘오십시영’은 오후 5~10시까지를 뜻하는 ‘오십시’와 젊음을 뜻하는  ‘YOUNG’을 뜻하는 합성어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는 ‘어서 오십시오’ 라는 환영 인사의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행사당일에는 관내 대학교 동아리 공연 및 난타 공연, 풍물패 공연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과,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 프리마켓,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썸머 신제품 패션쇼, 사진 및 그림전시,  조형물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시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선학동 젊음의 거리 생동감축제 ‘오십시영’』개최를 시작으로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다양한 컨텐츠 개발로 선학동 젊음의 거리가 지역의 명소로 정착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