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영종역사관 조성사업 기공식 개최

입력 2015년06월12일 21시3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중구,영종역사관 조성사업 기공식 개최인천중구,영종역사관 조성사업 기공식 개최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중구(청장 김홍섭)는 12일 김홍섭 구청장과 시의원, 구의원, LH  및 인천도시공사 관계자, 영종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산동 사업부지에서 영종역사관(중산동 산 75번지 소재, 제24호 근린공원 내 계획부지) 조성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
 

중구는 2013년부터 연면적 2,970㎡, 총 3층 규모의 영종역사관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왔는데, 이날 본 공사를 시작으로 2016년 하반기 중에 건축과 전시공사를 모두 마치고 개관할 예정이다.

중구는 영종역사관이 개관하면 영종․용유지역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가 더욱 확대되고, 주변 문화관광시설과 연계해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김홍섭 중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종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영종역사관 건립을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중구가 가지고 있는 역사, 문화, 자연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지역주민이 잘 살고, 국내외 관광객이 꼭 오고 싶어하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