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중, '인성교육중심수업' 컨설팅 실시

입력 2015년06월29일 16시52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자들의 꿈, 끼, 행복감 찾기 위한 교사들의 노력

[여성종합뉴스/전은술시민기자]29일 인천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는 조미영 남부교육지원 청 컨설팅위원(신흥중학교 수석교사), 채연옥 남부교육지원청 컨설팅위원(선인중 수석교사)을 강사로 전교직원이 인성교육중심 수업 컨설팅을 실시했다.
 

인성교육 중심수업은 교사가 주도하여 가르치는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이 자기 주도적 학습 및 문제 해결을 위한 협업 등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정직, 책임, 존중, 배려, 공감, 소통, 협동하는 능력이 습득되도록 하는 수업방식이다.
 

종래의 인성 덕목이나 프로그램 중심의 인성교육과 달리 '교과 수업'을 통해서 인성교육 중심으로 운영된다.
 

인성교육중심 컨설팅을 실시하는 목적은 인성교육중심 교수․학습법 및 수업 모델 확산으로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미래인재 육성, 인성교육중심 수업 전개를 위한 교사의 역량 및 전문성 함양에 있다.
 

컨설팅의 기대 효과를 보면 인성교육중심의 수업 내용, 방법 및 평가 방식 맞춤형 컨설팅으로 교사의 인성 수업 능력 향상과 인성교육중심 수업 강화로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꿈, 끼, 행복감 신장에 있다.
 

조미영 컨설팅 위원은 “교사들의 열기에 감동을 받았으며 영종중학교가 왜 많은 발전을 하였는지 연수를 받는 교사들의 제자를 사랑하는 마음을 통하여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고 채연옥 컨설팅위원은“더 이상의 연수가 없어도 되는 준비 되어있는 영종중학교의 교사들이었고 부러웠다”고 말했다.
 

염인식 교감은“두 분 컨설팅 위원과 함께한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사랑하는 제자들의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인성교육 중심수업을 현장에 실천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꿈 끼를 찾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