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가족탐험대 대원 모집

입력 2015년07월06일 16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대문구, 가족탐험대 대원 모집서대문구, 가족탐험대 대원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가 ‘우리는 가족탐험대’ 프로그램을 이달 1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진행한다.


초등학교 4∼6학년생 자녀를 포함한 가족 단위로 참여해 생물팝업북과 공룡팝업북, 별자리투영기, 우리가족 탐험일지를 만든다.


또 박물관 전시물과 밤하늘 별자리를 관찰하고 인간과 자연의 생명, 지질 시대, 공룡 멸종 등에 관한 강연도 듣는다.


교육시간은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다. 단, 이달 25일은 별자리 관측을 위해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7일 오전 10시부터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http://namu.sd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와 가족을 포함해 모두 20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한다.


서대문구의 ‘우리는 가족탐험대’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15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에 선정돼 무료로 진행된다.


이달 외에도 올 12월 5일까지 박물관 관람과 체험을 연계한 4주 단위의 이 같은 프로그램이 3회 더 열린다.


박물관 관계자는 “과학적 지식과 상상력을 키움은 물론, 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스토리텔링으로 박물관을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가족의 추억도 만드는 일석삼조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