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부부교실 실시

입력 2015년07월07일 06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오는 1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서울시 내 예비부부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예비부부교실 “우리 결혼할까요?”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결혼을 앞둔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자신과 상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능적인 의사소통 방법과 적극적인 갈등대처방법의 학습을 통해 예비부부의 안정된 결혼생활 적응을 위한 결혼생활 준비단계 과업 수행을 목적로 준비됐다.


교육신청은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eumchfc.familynet.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은 후 작성해 메일(gcfc@naver.com)로 제출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 내용은 나와 상대방의 기질차이 이해, 갈등해결을 위한 의사소통 및 대화법, 재무계획 및 결혼체크리스트 등 결혼생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건강가정지원센터 장진경 센터장은 “우리나라 예비부부들은 1시간 남짓한 결혼식을 위한 준비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서 배우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준비는 하지 않는 것 같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7월 11일(토) 1차 교실 이외에도 바쁜 예비부부를 위해 8월 22, 29일(토) 2차와 10월 24, 31일(토) 3차 교실을 준비했다.


지난해 개최한 예비부부교실에는 33쌍의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가 참여해 교육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