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학교 적응력 너와 나의 연결고리 발대식

입력 2015년07월09일 07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는 학생들과 미래를 함께 생각하고 꿈을 심어주기 위한 1:1맞춤형 멘토링 ‘너와 나의 연결고리’를 운영하고자 10일(금) 오후 4시 양천구청 공감기획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는 날로 심각해지는 학생들의 문제를 지역공동체 간 연계를 통해 해결책을 찾고자 대학생,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멘토와 학생들을 연결시켜 주는 맞춤형 돌봄 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구는 양천교육복지센터, 양화초등학교, 정목초등학교와 연계하여 대학생 ·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멘토와 초등학생 20명의 멘티를 구성하고 멘토-멘티 간의 관계 형성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은 총 20회에 걸쳐 학교생활적응 지원, 학습지원 병행을 위한 학생욕구 맞춤식 1대1 멘토링, 시골가족 및 잡월드체험 등의 동기부여 체험활동 등으로 진행되어 사업평가회 등을 통해 보다 나은 사업진행 방향도 모색할 계획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학교부적응 학생의 문제를 지역과 내 자녀의 문제로 인식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돌봄 교육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교적응력을 향상시켜 우리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