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입력 2015년07월10일 10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지원도봉구,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수혜 장학생으로 선발된 강지윤(1학년) 학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대상 학생 60명을 선발하고 지난 7일 총 4,746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지역인재육성 장학금’은 도봉구가 성적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함으로써 자긍심을 유발하고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부여하고자 신설했으며,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연간 791천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금년도에는 신설된 ‘지역인재육성 장학금’의 선발 기준에 따라 도봉구에 소재한 중학교를 졸업하고 도봉구 일반계 고등학교에 진학한 학생으로서 해당 중학교 졸업석차 연명부 성적이 백분율의 5% 이내인 우수 학생을 학교장 추천을 받아 장학기금 운용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장학생들이 도봉구에 있는 학교를 다니는데 자부심을 가지고, 장학금이 작은 밀알이 되어 지역의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하고, “도봉구 청소년들이 새로운 비전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9년도부터 18억원의 장학기금을 적립해 이자수입 범위 내에서 지난해까지 총 336명에게 4억4,177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