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 포럼” 개최

입력 2015년07월13일 10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14일(화) 오후2시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제1차 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 포럼(수도권)”을 개최한다.


건축정책에 대한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폭넓고 심층적인 논의를 통하여 바람직한 건축정책 진흥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 수도권 포럼은 위원회 주최 및 경기도 주관으로 위원회 위원·지자체 공무원·지역 건축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이 포럼은 강식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의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 성능개선 대책’과 박근석 LH연구원 연구위원의 ‘집합건물 관리·운영 내실화’에 대한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수도권을 시작으로 개최되는 전국순회 포럼은 동남권(9.18), 호남권(10.2), 충청권(10.30), 강원권(11월 중)의 순으로 5차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며, 포럼결과에 대하여는 관계 부처 및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관련 정책 및 제도에 반영토록 할 예정이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건강한 국토환경과 행복한 국민삶터’라는 비전에 따라 ‘국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생활공간 조성’, ‘건축·도시산업의 미래성장 산업화’, ‘창조적 건축문화 실현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세가지 목표의 실현을 위하여 국가건축 진흥정책을 위한 방안을 강구중이며,


이번 지역별 순회포럼을 통하여 건축정책 현황을 되돌아보고, 급속하게 변화하는 건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으로 실효성이 있는 국가의 건축 정책방향을 적극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