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소방서, 2011년 소방장비운영계획 통해 신규장비 도입 뜻 밝혀

입력 2011년01월26일 13시04분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오래된 소방장비는 비켜라!-

[여성종합뉴스]  인천서부소방서는 26일 소방대원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소방장비를 신규보강키로 했다고 밝혔다.
 
2011년도 서부소방서(이하 서부서) 소방장비 운영계획에 따르면, 서부서는 공기호흡기세트, 방화복 등 총 78종의 장비를 3억여원을 들여 보강하기로 했다. 이는 노후된 소방장비 교체, 소방여건 변화에 따른 소방장비 적정 배치 및 소방장비의 신규보강을 통해 항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소방대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함이다.

  아울러, 서부서는 장비활용교육 및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대원들의 현장대응능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소방안전본부 ‘소방차량 기동 정비단’ 과 합동으로 각 안전센터 방문을 통해 소방차량 점검 및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소방차량 제작업체의 책임A/S 및 점검 정비를 추진하여 소방차량의 안전성을 강화키로 했다.

  한편, 소방서 관계자는 지난 22일 광주광산소방서 소속 소방관이 노후 고가사다리차를 이용해 아파트의 고드름 제거를 하던 중 승강기 줄이 끊어지면서 추락 사망한 사고와 관련해 ‘같은 소방관으로서 매우 안타까운 심정을 느낀다‘고 말하며, ’우리 주위에서 이와 같은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소방장비의 유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