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중학교,'진로(路) 길라잡(job)이' 실시

입력 2015년07월16일 21시06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직업인과 만남으로 현장을 체험하다.

인천 영종중학교,'진로(路) 길라잡(job)이' 실시인천 영종중학교,'진로(路) 길라잡(job)이' 실시

[여성종합뉴스/전은술시민기자]인천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는  16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路) 길라잡(job)이’ 교육을 인천광역시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주최, 주관으로 해당 교실에서 실시했다.

 
1부는 진로디자이너와 함께하는 진로탐색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의사결정능력 향상을 돕는 시간을 2부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선택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2부 직업인과의 만남에서는 경호원, 쇼콜라티에,메이크업아티스트, 푸드스타일리스트, 항공기조종사 등 8명의 직업인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와 직업강의 와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었고, 학생들이 직업인에 대한 인터뷰 및 Q&A 시간을 가져 평소 자신들이 궁금해 했던 직업인의 세계에 대하여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진로(路) 길라잡(job)이’는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 인천광역시로부터 2004년부터 수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진로지원센터(소장 윤승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및 체험 등의 진로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직업관 정립을 돕고자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교감(염인식)은 “진로(路) 길라잡(job)이를 통하여 학생들이 꿈과 목표를 정확하게 정립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고 2학년 서하은 양은 “좋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공하여 미래의 가치관에 대하여 생각을 해 볼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 교장 선생님과 모든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