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와 LG복지재단이 협약 체결,내년 3월 어린이집 개원 예정

입력 2015년07월17일 16시37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서구와 LG복지재단이 협약 체결,내년 3월 어린이집 개원 예정인천서구와 LG복지재단이 협약 체결,내년 3월 어린이집 개원 예정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지난 16일 오전 11시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인천가정공공주택지구 내 5-101블럭 구립어린이집 신축공사 부지에서 강범석 서구청장과 이종민 서구의회 의장, 이학재 국회의원, 최석정 시의원, 구의원, 가정동주민 및 LG복지재단 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 구립 가정두루누리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이번에 신축하는 구립어린이집은 인천서구와 LG복지재단이 협약을 체결하여 부지는 인천서구에서 마련하고 LG복지재단은 신축공사 비용 중 16억원을 지원하며 1,000㎡부지에 총사업비 35억을 들여 지상2층, 건축연면적 893㎡, 정원 120명 규모로 내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바닥재와 벽지 등 친환경 인증을 받은 건축자재를 사용해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이중 창호로 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 명품 어린이집으로 건립되며 가정지구 내 지속적 인구 유입에 따른 공급부족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날 기공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일에 전념할 수 있는 어린이집 만들기와 아이들이 안전하고 밝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