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하절기 환경오염 특별점검

입력 2015년07월21일 20시07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종지구 환경오염행위 특별지도 점검 실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하절기 환경오염 특별점검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하절기 환경오염 특별점검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2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장마철 등 집중호우시 오페수 및 폐기물 등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하수도, 하천 등 공공수역으로 유출될 우려가 있어 오는 24일부터 내달 말까지 하절기 특별감시 및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제청은 이번 지도점검에서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불법 배출구 설치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폐수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등 적정 운영여부도 살필 계획이다.


특히 배출업소 현황과 등록사항의 일치여부, 각종 대장 및 운영 일지 작성도 확인할 예정이며 야간 또는 공휴일 등 취약시간대 단속도 강화하는 한편 환경오염신고 상담창구(128,120)도 운영한다.


경제청은 점검결과 고의적이고 상습적인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엄격히 관리하고 일부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지도를 통해 자율관리를 유도할 계획이다.


경제청 김영섭 영종관리과장은 “이번 특별 점검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조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제청은 이번 특별 점검에 앞서 각 사업장에 안내공문을 발송하고 사전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사전교육은 대상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최근 환경동향 및 환경관련법 개정내용,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관리 요령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