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학생 건강표준지표 개발 연구 착수

입력 2015년07월29일 22시0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교육청,학생 건강표준지표 개발 연구 착수경기도교육청,학생 건강표준지표 개발 연구 착수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2015 학생 건강표준지표 개발을 위해 본격적인 연구에 착수 했다고 29일 밝혔다.
 

학생 건강표준지표는 학생의 객관적인 건강 척도를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생 스스로 건강수준을 파악하여 보완하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건강 등 다양한 측면의 건강 개념을 확립하고 잠재적인 위험요인을 확인하여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학생 건강표준지표 개발은 신체건강 및 정신사회건강 측면에서 연구가 진행된다.
 

신체건강으로는 키, 체중, 비만도, 예방접종, 신체활동, 개인위생, 영양 등 관련 표준지표를 연구하며정신사회건강으로 스트레스, 우울, 불안, 자아존중감, 친구관계, 사회적지지 등 관련 표준지표를 연구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초, 중, 고 학교급별로 학생 건강관리 실태를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표준지표를 개발한다.
 

학생 건강표준지표는 학교 현장 및 전문가의 의견을 공청회 등을 통해 적극 반영하여 학교 급별로 적용할 수 있는 표준지표를 개발한다.
 

학교 현장에 적용한 후 중간보고회 및 최종보고회를 거쳐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학생 건강표준지표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2014년 경기도 학생건강검사 표본조사에 의하면 경기도 학생들의 비만율은 남학생 14.3%, 여학생 10.1%, 전체 12.3%로 나타났다.
 

또한, 주3일 이상 격렬한 신체활동 실천율은 초등학생 56.8%, 중학생 30.2%, 고등학생 22.6%로 학년이 올라 갈수록 신체활동 실천율이 급격이 떨어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