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자녀를 위한 ‘자아개념검사와 부모교육’실시

입력 2015년07월30일 10시48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연수구, 자녀를 위한 ‘자아개념검사와 부모교육’실시인천 연수구, 자녀를 위한 ‘자아개념검사와 부모교육’실시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30일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종미)는 다음달 3일부터 14일까지 자아개념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낮시간에 센터 방문이 어려운 워킹맘을 위해 8월 6일과 8월 13일 오후 8시까지 검사를 진행한다.


이번검사는 만4세~미취학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며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들은 신청한 어린이집에서, 어린이집에 다니지 않는 유아는 연수구육아지원 센터에서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지 배포 및 부모교육은 8월29일(토) 오전 10시~12시까지 진행된다. 


'자아개념검사 SCI'는 아이의 정서, 또래관계, 신체능력, 신체외모, 일반자아 등을 측정하는 검사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아이에게 어떤 부분을 도와 주어야 할지를 측정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부모교육은 자아개념검사 SCI 개발자인 고진영(숭실대) 교수가  직접 강의 할 예정이라서 더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연수구에 거주하는 만4세 이상 미취학 유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아개념검사와 부모교육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선택신청은 할 수 없다.
 

관심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www.ys-scc.com)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5056-3414)를 통해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