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교육 실시

입력 2015년08월03일 22시44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교육 실시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교육 실시

농산물 우수관리인증마크
[여성종합뉴스]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 녹색농업대학은 오는 5일 오후 2시 부터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기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우수관리농산물 생산체계 구축으로 국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제고와 농산물 안전성 향상 등 농가 수익 증대를 도모하고 생산농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도입됐다.
 

이번 교육은 녹색농업대학 학생들과 GAP인증교육을 희망하는 150 농가를 대상으로 국립한경대학교 윤덕훈 교수, 국립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장경유 부장의 강의로 진행된다.
 

GAP인증교육은 GAP인증을 희망하는 농가에서 2년에 한번 4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하는 필수교육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농가는 8월 5일 오후2시까지 농업기술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유수형 소장은 “친환경농산물인증, GAP인증 등의 농산물 인증 교육으로 농산물 인증의 필요성과 생산자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판매처 확보 및 판매수익을 높이도록 교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