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실 보름달 떠오르는 창덕궁 밤하늘

입력 2015년08월05일 10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두둥실 보름달 떠오르는 창덕궁 밤하늘두둥실 보름달 떠오르는 창덕궁 밤하늘

창덕궁 낙선재 상량정 야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문화재청은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8~10월 음력 보름을 전후하여 도심 속 고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창덕궁 달빛기행」을 진행한다.
 

창덕궁은 자연과 조화를 이룬 가장 한국적인 궁궐이다. 보름달 아래 숲 속 궁궐에서 펼쳐지는 창덕궁 달빛기행은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하는 달빛 산책코스, 다과가 있는 전통예술공연, 은은한 달빛 아래 창덕궁 후원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고품격 문화행사로 매년 뜨거운 사랑을 받아 왔다.
 

하반기 달빛기행은 오는 27일을 시작으로 10월 28일까지 보름달이 뜨는 시기에 내국인‧외국인 행사로 나누어 진행되며, 9~10월의 내국인 행사는 하루 두 차례 2부제로 운영된다.
 

예매는 인터넷으로 진행되며,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또한,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만65세 이상 노년층을 위하여 내국인 행사 중 매회 10매는 전화예매(인터파크 ☎1544-1555)를 병행한다. 다만, 2부제를 운영하는 9~10월은 1부만 전화예매를 운영한다.
 

한편, 외국인은 인터파크 외국인 예매사이트(http://ticket.interpark.com/Global)를 통해 예매가능하다. 달빛 산책코스 해설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공된다.
 

청명한 보름달 아래 고궁에서 펼쳐질 창덕궁 달빛기행은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낭만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