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性 상담원 교육 - 엄마 같은 성 상담원이 청소년 성교육 -

입력 2011년05월30일 10시05분 박영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시, 性 상담원 교육 - 엄마 같은 성 상담원이 청소년 성교육 -성남시, 性 상담원 교육    - 엄마 같은 성 상담원이 청소년 성교육 -

[여성종합뉴스]성남시는 오는 31일 경원대학교 비전타워에서‘2011년 성남시 성 상담원 교육 개강식’을 갖고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교육생 80명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열린여성이 운영을 맡아  ‘청소년과 사이버 심리’, ‘성의학과 성법률’,‘성상담을 위한 대화기법’등의 교육내용을 오는 8월까지 12주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어 오는 11월까지 실습 및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수료생은 성폭력 예방 모니터 활동과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되며, 최근 사이버 매체의 확산으로 개방된 성문화에 노출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상담원 교육에 청소년 또는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참여율이 높았다”면서 “청소년들이 엄마 같은 성 상담원들을 통해 자연스럽고 건강한 성교육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는 성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97개 학급, 중학교 109개 학급, 고등학교 247개 학급을 찾아가 가정폭력, 성폭력 예방 및 올바른 이성교제, 성매매유입방지 등 대상에 맞는 성교육을 하고 있다.< 문의 : 729-2922, 010-5579-4405>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