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경찰청,음주사고 경찰 2명 해임

입력 2015년08월17일 20시46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찰공무원 징계양정 등에 관한 규칙에 따라....

인천지방경찰청,음주사고 경찰 2명 해임인천지방경찰청,음주사고 경찰 2명 해임

[여성종합뉴스]17일 인천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13일 각각 징계위원회를 열고 지난달 음주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낸 인천 부평경찰서 A(31) 경사와 삼산경찰서 B(33·여) 순경을 해임했다.

 
A 경사는 지난달 27일 오전 9시 30분경 혈중알코올농도 면허취소 기준인 0.1% 보다 높은 0.110% 상태에서 운전하다가 계양구 작전동 경인고속도로 부평IC 인근에서 앞 차량을 추돌한 혐의를 받았다. 


B 순경은 같은 날 오후 11시 3분경 혈중알코올농도 0.180% 상태에서 자신의 승용차를 몰다가 부평구 갈산역 인근 도로에서 신호 대기 중인 앞 차량을 들이받은 혐의를 받았다.


이들은 음주사고를 낸 직후 경무계로 대기발령 조치됐다가 17일 만에 징계위원회에서 해임됐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A 경사는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내 3명의 부상자가 발생했고 B 순경은 음주운전 사고 후 현장을 이탈한 점을 고려해 각 소속 경찰서가 해임 조치했다"고 말했다.


경찰공무원 징계양정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징계는 파면, 해임, 강등, 정직, 감봉, 견책 등 총 6가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