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1세계육상대회 메달 공개!

입력 2011년08월20일 16시35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메달 앞면 태극원과 4괘 / 뒷면 대회 슬로건 표현

[여성종합뉴스]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시상 메달을 8월 19일(금) 오전10시30분, 스타디움 시상준비실에서 공개한다. 이번 시상메달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와 NS디자인에서 개발한 메달 디자인을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하였다. 

이번 대회(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9일간) 49개 종목에 대한 시상식에 사용될 메달디자인은 IAAF 기술규정 및 의전규정에 의하여 조직위원회가 디자인을 개발하였고 2010년 11월 20일 IAAF의 승인을 받았다.

 

메달 앞면은 태극원과 4괘로써 음과 양의 조화, 대자연의 진리를 담고 있다. 음양은 둘이면서도 본질적으로 “하나”이며 동서양이 함께 어울려 지구촌이 함께 번영하는 인류공동체임을 상징화 하였다.

 

 

메달의 뒷면은 음양의 경계와 차이를 뛰어넘어 더 나은 인류의 내일을 기약하기 위하여 대회 슬로건인 “Sprint Together for Tomorrow”를 표현하였으며 유려한 대구스타디움의 모습도 함께 각인하였다.

세계 212개 회원연맹의 건각들이 대구스타디움에 함께 모여 힘찬 도약과 열정으로 대구스타디움을 새로운 기록의 도가니로 뜨겁게 달굴 것이며 경쟁을 넘어 화합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대구에서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