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맛 자랑 요리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1년09월29일 13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향토. 전통음식 및 특색음식발굴을 위한 -

옹진군 맛 자랑 요리 경진대회 개최옹진군 맛 자랑 요리 경진대회 개최

 [여성종합뉴스] 옹진군 (군수 조윤길)은 지역 특산물과 다수확작물을 활용한 향토.전통음식 및 특색음식발굴과 관광상품 브랜드 개발을 위해 마련한『제4회 옹진 맛 자랑 요리경진대회』에 관내업소 16개소와 28개점이 출품 열띤경연이 벌어졌다.  

  이번 요리경진대회 심사는 식품, 영양, 요리 등 관련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5개분야로 평가하여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발하고    전통음식문화연구원(원장 진영환)의 옹진군 다수확 작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개발품 47종을 전시하고 대표메뉴 시식회도 함께 진행하여 옹진군 다수확 작물의 우수성 홍보와 향토관광음식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표준 레시피를 보급할 계획이며, 부대행사로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과 연계한 식품제조가공업소 생산품 등 전시판매, 음식문화개선 캠페인, 좋은식단홍보,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 체험행사도 병행되었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특색있는 음식을 발굴.개발하여 육성 발전시키코자 매년 식품위생업소 조리교육 및 향토음식 요리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향토음식 브랜드 개발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 다문화가정초청 요리경영대회및 옹진 특작물을 이용한 경영대회등을 계획해 나갈것이라고 한다.

서구 방선배 조리연구소 (대표 방선배)는 대체적으로 좋은 대회라며 이제 음식도 테마적 시대라며 옹진군의 관광과 지역특색을 감미한 테마적 식단이 절실하다며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수 있는 음식 개발이 아쉽다고 말하고  음식의 효능은 그음식을 먹는 사람들의 최고의 관심사라며  이번 대회에 그작품과 효능을  표기함으로 더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내지못한점이 아쉽다고 평했다.

상 명

작품명

해당면

음식점명

참가자명

비고

대    상

키조개두루치기

영흥면

비치타운바다이야기

이영자

 

최우수상

더덕생채,산나물장아찌,가시리국,꽃게무침

자월면

달바위식당

김연애

 

최우수상

굴순두부전골

백령면

돼지네

이청자

 

우 수 상

산낙지쌈, 산낙지연포탕

영흥면

성원바지락손칼국수

김차용

 

우 수 상

상합단호박영양밥,간장게장

북도면

머루넝쿨식당

서은주

 

우 수 상

쭈구미삼겹살

덕적면

섬마을식당

홍옥주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