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축산진흥대회 및 한우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5년08월31일 11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및 한우 경진대회 개최경기도 축산진흥대회 및 한우 경진대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5 경기도 축산진흥대회’가 오는 9월 4일과 5일 양일간 고양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경기축산, 세계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도내 축산농가, 축산관련 관계자, 일반 시민 등 약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가 자랑하는 G-마크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우선 경기도에서 생산된 우수 축산물을 소개하는 ▲ 경기 축산물 G브랜드 홍보관, ▲ 시.군 및 축협지역 홍보관, ▲ 축산 관련업체 및 축산유관기관 홍보관을 설치·운영해 도시 소비자와 축산농가 간의 이해도를 높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기 위한 ‘경기한우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한울광장에 마련된 특설대회장에서는 암송아지, 미경산우, 범식암소 등 5개 부문 한우 70여 마리가 출전해 경기도 한우의 우수성을 뽐낼 예정이다. 대회는 한국종축개량협회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적용, 각 부문별 최고의 경기한우를 선발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시상한다.


이외에도 축산농민들과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어린이 사생대회, ▲ 작은 동물농장 체험, ▲ 병아리부화 생명체험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행사는 물론, ▲ 경기축산 OX 퀴즈, ▲ 고기부위 맞추기, ▲ 축산인들의 끼를 맘껏 발휘하는 ‘슈퍼스타 G’ 등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한우·돼지고기·닭고기·우유 등 경기도에서 생산된 G-마크 우수축산물을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식 및 할인 코너도 마련된다.


서상교 경기도 축산산림국장은 “이번 축산진흥대회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체험하면서 축산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FTA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축산농가가 이번행사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