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준비 첫 공식사업 시작

입력 2008년07월23일 17시49분 국토해양부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세계박람회 엑스포타운 사업계획 승인


 국토해양부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준비사업 중의 하나인 여수시 덕충동 일대의 직접시설(엑스포 타운)의 설치·이용 및 사후활용 등에 관한 계획(안)을 승인하고 이를 관보에 고시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신청한 건으로 정부지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08.7.22) 되었다.


 동 사업계획의 승인과 동시에 관할지역 주민열람 등을 거쳐 조성사업구역의 지정·고시를 추진하게 됨에 따라 여수세계박람회 공식사업 추진의 신호탄이 될 것이며, 이번에 엑스포타운(운영요원 숙박시설)에 대한 계획을 우선 추진하게 된 것은 3년9개월 남짓한 짧은 준비기간을 감안하여 가장 시급한 동 사업을 조속히 추진함으로써 박람회 준비에 차질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엑스포타운은 536,274㎡의 면적에 약 1,250세대(약 4,500실) 박람회 종사자 숙소(약 9,970명 예상)를 건립 후 민간에 분양될 예정이며, 장애인 차량 및 행사차량 등의 주차공간이 설치될 예정이다. 동 시설물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조화되어 박람회 이후에는 휴양형 고급주거단지로 변모하여 남해안의 신 거점공간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테라스하우스 350, 타운하우스 470, 저층형아파트 430세대 건립), 엑스포타운 부지를 조성사업구역으로 지정 후 사업시행자 선정, 실시계획 승인, 부지보상 및 이주대책 마련 등의 행정절차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앞으로 조직위원회에서는 박람회 개최 기본계획을 보완('08.10 예정)하여 최종적인 전체 사업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 타운의 사업계획 승인을 통해 박람회 사업이 본격적으로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