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중,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농구대회 우승

입력 2015년09월02일 21시21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농구공으로 꿈을 키워가는 학교생활

[여성종합뉴스/전은술 시민기자]2일 인천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 2015년 자유학기제 연구학교)는 인천광역시 남부교육 지원 청 교육장배 농구대회에서 우승을 하였다고 밝혔다.
 

우승을 차지한 영종중학교 농구선수들은 10월경 실시되는 시교육청 대표 선발전에 남부교육 지원 청 대표로 참여를 하며 우승을 할 경우 인천광역시교육청 대표로 11월경에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을 하게된다.

 

학생을 지도한 교사 김민석은“학생들이 열의를 가지고 아침, 점심,방과후시간을 이용하여 스스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부족한 부분만 지도를 하였는데 좋은결과가 있었다 모든 영광은 그동안 노력한 학생들의 것”이라고 하였다.

 

선수로 참여한 3학년 이영훈은“농구를 좋아하는 친구, 후배들과 함께 운동을 하고 연습장을 찾아와 격려를 아끼지 않은 교장선생님이하 모든 선생님들의 덕분이며 시대표로 전국대회에 나아가 꼭 우승을하여 졸업선물로 간직하고싶다 ”는 포부를 밝혔다

 

학교스포츠클럽대회의 추진배경을 보면 학교체육 진흥법 (´13.1.27.) 제6조 학교체육 진흥의 조치 등과 제10조 학교스포츠클럽 운영법에 근거하여 입시위주의 생활패턴, 학교운동부 위주의 대회개최로 일반 학생들의 신체활동 감소에 따른 체력저하 및 건강상태 악화를 예방하며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분위기 형성에있다.

 

목적으로는 1학생 1스포츠클럽 활동의 생활화로 학교스포츠클럽 참여율을 높여 학생 건강 체력 증진,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여학생 종목을 확대하여 여학생 체육활동 기회 확대,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스포츠 활동으로 스포츠맨십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에있다.

 

 개최종목으로는 농구,배구,배드민턴, 소프트볼, 연식야구,족구, 창작댄스, 탁구, 티볼,풋살, 플라잉디스크, 플로어볼등 교육청 주관12개 종목, 축구,피구, 줄넘기, 치어리딩, 핸드볼 등 생활체육협회 5개 종목등 총 17개 종목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