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사회적경제 기업가 합동 워크숍 개최

입력 2015년09월03일 08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합동워크숍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4일~5일 양일간 인천 강화군 휴젠리조트에서 사회적경제 네크워크 강화를 위한 ‘2015 금천구 사회적경제 기업가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대표와 실무자 등 30명이 참여해 ‘사회적경제와 지역사회’ 특별강의 및 질의응답, 공동화사업 관련 토론회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과의 합동 워크숍을 통해 사회적경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정책 토론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책무와 실천방안을 모색해 사회적경제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네오누리콤 신성호 대표의 ‘사회적경제 마케팅 역량강화’ 특강에 이어 ‘사회적경제 상호거래 활성화 방안’과 ‘사회적경제 공동화사업 추진’ 등에 대한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역사회에 대한 책무와 실천방안 모색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범 사회적경제 조직의 내실과 협력 강화하기 위한 토론 등이 진행된다.


금천구는 사회적경제 기업가 등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매년 사회적경제 조직 내실화와 협력방안,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탐방을 통한 벤치마킹, 내부거래 활성화를 위한 토론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금천구 사회적경제 조직의 내실화와 네트워킹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더불어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야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