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제철서초등학생 34명 가축유전자원시험장 일일탐방 -

입력 2008년07월23일 18시13분 조창연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포철서초등생들, 소등타기, 가축 먹이 주기 등 체험시간 가져

- 포항제철서초등학생 34명 가축유전자원시험장 일일탐방 -- 포항제철서초등학생 34명 가축유전자원시험장 일일탐방 -

[여성종합뉴스]농촌진흥청(청장 이수화) 축산과학원은 23일 포항제철서초등학교 학생 34명을 가축유전자원시험장으로 초청하여 축산체험시간을 가졌다.

방문한 학생들은 직접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고,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을 시식하면서 이런 유제품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을 들었다.

또한 소와 염소에게 먹이를 직접 주고, 한우의 등을 타보기도 하면서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학습을 하기도 하였다.

일일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우리가 좋아하는 고기, 아이스크림, 피자 등에 모두 축산물이 들어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며, 쇠를 만드는 것만큼 축산도 중요한 산업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말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시험장장(장장 손동수)는 “도시 어린이는 가축을 쉽게 접할 기회가 없어 축산에 대해 잘 모르고 있을 것 같아서 일일탐방교실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한편, 축산과학원은 이러한 체험학습과 축산농가 전통문화 보존의 두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어메니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문의]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시험장 조창연 063-620-3537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