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경찰청, 현장 지휘능력 치안브리핑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5년09월04일 11시16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관서 순찰팀장 치안브리핑 대회 개최

인천지방경찰청, 현장 지휘능력 치안브리핑 경진대회 개최인천지방경찰청, 현장 지휘능력 치안브리핑 경진대회 개최

현장 지휘능력 치안브리핑 경진대회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4일 인천지방경찰청(청장 치안정감 윤종기)은 일일회의 후 지역관서(지구대·파출소) 순찰팀장을 대상으로 치안브리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치안 브리핑 대회는 현장 최일선 지휘자인 지역관서 순찰팀장이 관내 인적·물적·지리적 취약요인에 대한 치안정보를 발표함으로써 범죄 예방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현장 지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발표한 순찰팀장들은 지구대 및 경찰서별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베테랑 팀장들로써 각 경찰서의 명예를 걸고 열띤 브리핑을 실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모 순찰팀장은 최일선 현장지휘자로서 치안브리핑을 준비하면서 팀원간 소통을 강화하게 되었으며, 관내 특성 및 주요 취약요소를 면밀하게 파악하게 되어 현장 지휘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윤종기 인천지방경찰청장은 백지 치안브리핑을 실시하게 된 배경에 대해 “순찰팀장은 사건 현장에 제일 먼저 도착을 하는 최일선 현장 지휘자로서 관내의 모든 인적·물적·지리적 취약요소를 파악하고 있어야 팀원에게 범죄예방과 순찰노선에 대한 지시를 할 수 있고, 신속한 지휘를 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시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희망의 새 인천경찰”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