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의료급여 수급자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입력 2015년09월16일 14시10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약물 오남용으로 인해 건강을 해치는 구체적인 사례를 전파해 의료급여 수급자들의 건강 유지에 기여하고자 마련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16일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의료급여 과다이용자를 대상으로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약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약물 오남용으로 인해 건강을 해치는 구체적인 사례를 전파해 의료급여 수급자들의 건강 유지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김양선 인천광역시 의료원 약제과장이 강사로 나서 ▲올바른 약물 복용법 ▲약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주변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약물 오남용 사례를 소개해 교육 대상자들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교육을 받은 한 어르신은 “인천광역시 의료원에서 나와 제대로 약 먹는 법도 알려주고 약물의 위험성도 알려 주니 매우 감사하다”며 “교육 자료를 잘 보관해서 주변 이웃들에게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올바른 의료이용 능력을 배양하고 자가건강관리를 향상시키는 데 큰 기여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을 확대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