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연 인천시교육감, 업무토론회-주요업무 공유, 소통, 공감

입력 2015년09월18일 13시14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업무토론회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이청연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14일과 18일 두 번에 걸쳐 4개 직속기관(교육연수원, 교육과학연구원, 평생학습관, 학생교육문화회관)을 방문하여 각 기관의 주요업무를 공유하고 그와 관련된 업무 토론을 실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교육연수원은 ▲교육연수원 역할과 기능 명료화 ▲외국어교육부 시설 활성화 ▲교육 시설 개선에 대해, 교육과학연구원은 ▲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내실화 ▲각종 학생 경진대회 효율적 운영 ▲업무협조체제 개선에 대한 밀도 있는 토론이었다. 


평생학습관은 ▲진로직업체험의 체계적 운영시스템 구축 ▲행복나눔터 2호점 개소 계획안 ▲평생교육프로그램 확대 ▲원탁회의 지원 방법에 대해, 학생교육 문화회관은 ▲인천시교육청 주요 업무계획 수립 시 사업소 연계 모색 ▲문화예술 교직원 연수정례화 ▲공연장 음향/영상 현대화 사업 추진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토론회에 참석한 교육과학연구원 박윤국 원장은 “직속기관 업무 토론회에 교육감님이 직접 참석하여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토론회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이청연교육감은 토론회에서 “나혼자 똑똑하던 시기를 지나 함께하는 협업능력을 강조하며,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하기”를 강조하였다. 또한 “이번 토론회를 통해 논의한 문제들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 보자”라고 밝히며, “인천교육재정이 어려워도 지속적으로 함께 공유하고 노력하며 변화에 대한 적극적 대처”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