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프론트페이지 순방문자 수 3위 달성

입력 2015년09월19일 09시55분 김형주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네이버-다음-네이트’로 7년간 굳건히 지켜져 왔던 포털 3강 구도를 뒤바꾸는 기록

국내 전체 사이트 주간 순방문자 톱10(코리아클릭 9월 2주 통계 기준)
[여성종합뉴스] 19일 개방형 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은 줌닷컴의 서비스가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히며,최근 1년간의 통계 기록을 공개했다.


인터넷 미디어 리서치 기업 코리안클릭의 자료에 따르면 줌닷컴은 올해 9월 2주 기준 국내 전체 사이트 순위 7위와 시작페이지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1년 전인 2014년 9월과 비교해 전체 사이트 순위는 4단계 상승하고 시작페이지 순위는 1단계 오른 기록으로 순위 변동이 크지 않은 상위권 인터넷 서비스 사이에서 줌닷컴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줌닷컴은 풀이했다.


또한 줌닷컴은 광고 등 포털 사이트의 매출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통계인 ‘통합 검색 순방문자’ 역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고 전했다.


통합 검색 순방문자는 포털 사이트 첫 화면 상단의 검색창을 이용해 검색 서비스를 사용한 순방문자 수(중복 사용자 제외)를 의미하는 수치로서 줌닷컴은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통합 검색 순방문자 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줌닷컴의 9월 2주 기준 ▲일간 순방문자는 약 531만 명으로 1년 전과 비교해 약 78% 증가했고 ▲주간 페이지뷰 역시 약 63%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줌닷컴은 “후발 주자로서 치열했던 포털 시장에 뛰어든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도전이었지만 차츰 줌닷컴의 서비스 철학에 공감하고 지속적으로 방문해주시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욱 좋은 서비스와 검색 품질로 사용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안내해 줄 수 있는 검색 포털로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줌닷컴은 지난 7월 네이트를 제치고 프론트페이지 순방문자 수 3위를 달성하며 ‘네이버-다음-네이트’로 7년간 굳건히 지켜져 왔던 포털 3강 구도를 뒤바꾸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