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 캠페인

입력 2015년09월22일 07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 캠페인중랑구,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 캠페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제23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우리 동네 안전감시단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즐겁고 안전한 추석 보내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각종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캠페인은 중랑구 자율방재단, 안전문화운동추진중랑구협의회, 우리 동네 안전감시단, 생활안전거버넌스, 통반장 등 총 200여명이 참여해 21일에 진행됐다.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우림시장과 면목역 사거리에서 동시 캠페인을 벌여 구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인근 재래시장을 찾아가 상인 및 시장 이용 주민들에게 생활안전사고, 화재 예방을 알렸다.


중점 홍보내용은 건강한 명절나기 안전 상식, 성묘길 안전한 야외 활동, 명절 연휴 가스밸브․누전차단기 점검 등 우리집 안전관리, 시장화재 예방 요령, 비상구․소방 출동로 확보 등 화재 예방 안내 등이다.


박해천 안전총괄담당관은 “주위의 작은 관심과 주의로 큰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추석명절 안전사고 예방 및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해 구민들이 즐겁고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