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서울총장포럼 개최

입력 2015년09월23일 14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지역 대학 총장들로 구성된 서울총장포럼(회장 중앙대 이용구 총장)의 제3회 포럼이 24일 오전 10시부터 약 3시간에 걸쳐 중앙대 흑석캠퍼스 R&D센터 11층 유니버시티 클럽에서 개최된다. 이날 중앙대 이용구 총장을 비롯하여 서강대 유기풍 총장, 서울시립대 원윤희 총장, 세종대 신구 총장, 숙명여대 황선혜 총장, 숭실대 한헌수 총장 등 18개 대학의 총장과 산학협력단장 등 총 40여명이 참석한다.

 
제3회 포럼에서는 대학들이 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재정문제와 관련하여 수익사업 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한다. 서강대 이태수 산학협력단장이 ‘대학에서의 기술사업화 전략’, 중앙대 김원용 산학협력단장이 ‘중앙대학교 산학협력 특성화 사업’을 주제로 각각 대학 산학협력의 패러다임과 특성화 사례를 발표한다. 각 30분씩의 발표 후 참석자들이 질의와 토론을 통해 의견을 나눈다.

 
한편, 서울총장포럼은 지난 3월 25일 제1회 포럼을 시작으로 정식 출범한 서울지역 총장들의 협의체이며, 1회 포럼에서는 ‘대학의 미래 비전과 한국 고등교육의 현주소’, ‘한국 대학의 내부여건’, ‘한국 대학의 외부 환경’이란 주제로, 6월 11일 열린 제2회 포럼에서는 ‘대학교육의 위기 진단 및 극복방안’, ‘서울소재대학 협력방안’ 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