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12년06월18일 10시3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민일녀]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지난15일 실시한 덕적면을 시작으로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민참여 예산제란 예산편성권을 독점한 자치단체장의 선심성 사업을 막기 위해 주민이 공식적으로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의견을 개진하고 요구안을 조정・결정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이번 설명회는 2012년도 새로 도입되는 주민참여예산제 홍보 및 예산관련 사항을 쉽게 설명함으로써 주민들의 참여 의지 고양 및 전문성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18~19일 연평면, 20일 자월면, 21일 북도면, 22일 영흥면, 26~28일 백령・대청면 일정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주민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예산에 대한 개념 및 종류와 예산편성 절차는 물론,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와 옹진군 재정과 분야별 예산편성 현황을 주민 눈높이의 맞춰 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옹진군은 이번 설명회를 위해 주민들의 쉬운 이해를 돕는 설명회 안내책자와 프리젠테이션 제작 등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

 이날 설명회에서 군 관계자는“예산편성에 주민들의 실질적인 참여가 꼭 필요하다.”며“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에 소중한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