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그린리더 양성과정 운영

입력 2015년10월13일 09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강북구 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구민들을 대상으로 그린리더 초급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일반구민 대상 교육과 유치원생 대상 그린키즈(Green Kids)교육 2개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구민대상 교육’은 그린리더의 가치와 소양에 중점을 둔 것으로 환경전문가의 이론강의와 EM을 활용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이며 20일(화) 2시부터 약 12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수료생에게는 수료증과 EM비누, 멀티 탭 등 친환경 제품이 증정된다.

 
희망자는 오는 16일(금)까지 강북구청 환경과로 전화(☎901-6733) 또는 이메일(ineeu@gangbuk.go.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그린키즈 교육’은 저탄소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미래세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알기 쉬운 생활 속 에너지 절약방법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이론교육과 매직복화술을 이용한 환경 공연 관람, 쪽풀을 물들여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사전에 모집한 관내 유치원 6, 7세반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매일 1회씩 약 100분 간 진행된다.

 
그린스타트 초급자 과정을 이수한 그린리더는 향후 온실가스를 줄이기를 위한 녹색생활 실천운동과 에너지절약 캠페인, 기후변화교육센터의 보조강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역 내 저탄소 녹색생활을 이끄는 녹색 활동가로 활약하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