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깔깔거리’ 6주년 축제 개최

입력 2015년10월21일 10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깔깔거리 축제 (2014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로구가 23일 ‘깔깔거리’ 6주년 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깔끔하게 차려서 깔끔하게 먹자’의 의미를 담은 음식문화 개선 ‘깔깔운동’의 일환으로 음식점 밀집지역인 구로디지털단지 내 디지털로 32길, 32나길 일대를 2009년 3월 ‘깔깔거리’로 지정한 바 있다. 2009년 5월에는 서울시, 2010년 5월에는 보건복지부도 깔깔거리를 음식문화특화거리로 지정했다. 현재 깔깔거리에는 22개소의 깔깔운동 가맹점이 있다.


깔깔거리 상가번영회가 주관하고 구로구와 외식업협회구로지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눠 펼쳐진다.


본 행사에 앞서 오후 4시 사물놀이, 지신밟기 등의 흥겨운 전통놀이가 펼쳐져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1부에서는 깔깔거리 경과보고, 내빈축사 등의 개막식과 함께 깔깔거리 걷기, 사랑의 비빔밥 시식 등 깔깔거리를 알리는 행사가 진행된다.


메인 행사인 2부에서는 코미디언 오인택의 사회로 주민 노래자랑과 남녀팔씨름대회가 열린다. 초청가수 최영철, 홍원빈, 이지영 등의 무대도 이어져 행사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깔깔거리 일부 음식점은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 식사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음식 할인 행사도 벌인다.


음식점 종사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소 이동건강검진 부스도 설치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깔깔거리 축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깔깔운동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품 위생과 주민 먹거리를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