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북한이탈주민 대상 지역문화탐방 실시

입력 2015년10월27일 16시1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북한이탈주민 대상 지역문화탐방 실시안산시, 북한이탈주민 대상 지역문화탐방 실시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4일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지역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북한이탈주민들의 남한생활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자 북한이탈주민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남이섬과 아침고요수목원의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남이섬은 각종 문화행사가 연중 진행되고 공예원, 호반갤러리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많아 국내는 물론 동남아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으며, 아침고요수목원은 5,0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해 수목원 본래의 기능과 함께 힐링을 제공해 한국을 대표하는 정원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지역문화탐방에 참여한 한 탈북주민은 “그동안 얘기만 듣던 유명관광지를 직접 돌아보니 오늘 하루 너무 행복하고, 이 행사를 마련해준 시에 큰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 다른 탈북주민은 “지역문화 탐방이 더 활성화 되어 함께 하지 못한 다른 탈북가족들에게도 계속해서 기회가 제공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사회의 한 구성으로 더 열심히 생활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