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남구보건소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입력 2012년10월22일 14시41분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독감 미리 예방하세요

[여성종합뉴스]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 보건소는 2012년 지난15일(월)부터 학익2동을 시작으로 계절인플루엔자(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관내 ▲만65세이상 어르신 ▲만50세이상 기초생활수급권자 ▲국가유공자 ▲만3세이상 1~3급 장애인이 보건소 접종 대상자에 포함된다.

 안전하고 편안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각 동별로 정해진 날짜 및 정해진 시간에만 접종을 실시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동별 접종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접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동별 일정은 각 동주민센터나 보건소에서 확인가능하다.

 남구보건소는 어르신들이 장시간 줄을 서서 대기하는 상황을 줄이기 위해 지상과 지하주차장에 대기의자 450석을 마련하였고, 아침 일찍 오셔서 기다리는 동안 미활동성 신체수축, 저체온증, 무료함 등 해소를 위해 접종 시작전 간단한 기초체조를 실시하는 등 안전접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기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음으로 추위에 대비하여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또한, 예방접종 후 20~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관찰해야 하고, 음주나 지나친 운동, 샤워는 금하고 반나절 이상 안정을 취하며, 고열(39℃이상)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증상이 생기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각 동별 접종일정이 마무리되고 개인사정으로 접종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이달 30일(화)부터 약품이 소진될때까지 추가로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 ☎880-5417~8, 5471)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