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중 '한마당 백운제' 실시

입력 2015년10월30일 14시56분 전은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즐겁게 학교가는 날 ”

[여성종합뉴스/전은술시민기자] 인천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는 지난 30일 지역주민과 학부모 ,교사,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학기활동 및 학생들의 끼를 펼치는 흥겨운 한마당 백운제를 실시했다.
 

이번행사는 자유학기 활동을 활성화 하여 동아리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제고하고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하여 갈고 닦은 소질과 능력을 마음껏 발표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표하는 장이 되도록 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진로탐색과 진로체험 기회 제공하고자 했다.
 

체험마당은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체험, 금연홍보 등 23개 관람부스를 운영했으며 작품 전시는 수학체험 아티스트 반(지도교사 최혜정)등10개를 경연대회는 /국제문화 골든벨 대회 주제로 실시투어가이드 반 과 영화평론가 반, 공연마당은 Rossette, Por una caveza등18팀이 참여를 했다.
 

영종중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진로탐색과 진로체험 기회가 제공” 되었기를 기대 했다.
 

김동환교장은“ 남부 창의오디세이 대상, 정석항공과학과 글라이더 은상, 행복학교박람회 공로상 수상 소식을 전하며 올해 25개 학급에서 내년에는 28학급으로 증가 되는 만큼 전국적으로 알려지고 있는 것은 학생들의 끊임없는 노력임을 강조하며 오후에 특성화 발표와 장기자랑을 통하여 학생이 주인되는 멋진 하루가 되기를”당부 했다.
 

체험부스를 운영한 최혜정 교사는 “ 사랑하는 제자들과 부스를 준비 하며 나누는 대화 속에서 더욱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으며 수학 아티스트로서 꿈을 갖고 성장하는 제자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 한다”고 했으며 2학년 소진영 학생은 “ 후배들은 자유학기 활동 발표회를 통하여 꿈과 끼를 찾고 백운제를 통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