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재테크 정보 제공

입력 2015년11월02일 08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작구 재테크 정보 제공동작구  재테크 정보 제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구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테크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구민들에게 생활속에서 실천가능한 재테크 방법과 경제지식을 전달하기위해 동작구민경제대학 강좌를 개설하고 13일과 19일 2회에 걸쳐 ‘행복한 가정경제를 만드는 동작구민 경제대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될 구민경제대학은 동작구민 50여명을 대상으로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진행되며 강의료는 무료이다.


이번 경제대학 프로그램은 행복한 가정 경제를 만들기 위한 실전적 금융교실을 통해 구민에게 일상생활속에 유용한 경제관련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13일, 19일 오후 2시, 각각 2시간씩 진행될 경제대학 아카데미는 ‘영화속 돈이야기’, ‘100세시대 노후준비’ 등 실전적 금융교실 내용으로 스토리 랩 신성진 대표이사가 강사를 맡았다.


신 대표는 강의에서 돈을 다루는 세가지 지혜를 비롯한 금융소비자의 책임과 권리, 100세 시대, 나는 어떤 삶을 살게 될까?, 노인사고에 대비하는 네 개의 통장, 실행이 답이다! 등 구민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경제상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동작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5일까지 동작구청 교육지원과(820-9232)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오는 19일 오후 4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수료자를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하고 교육과정 만족도를 조사할 계획이다.


김미경 교육문화과장은 “이번 동작구민 경제대학 아카데미 운영으로 구민에게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과 경제지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제공될 것이다”며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평생학습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경제대학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