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YWCA ‘제13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

입력 2015년11월05일 10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상에 김수지 아하가족성장연구소 이사장 수상

왼쪽부터 박진회 한국씨티은행 은행장, 젊은지도자상 김정열, 대상 김수지, 차경애 한국YWCA~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사)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가 주최하고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이 후원하는 YWCA ‘제13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이 5일(목) 오후 2시 서울 명동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여성들의 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해 헌신해 온 여성 지도자들을 발굴하고 격려하여 우리 사회에 여성 지도력을 세워 온 한국여성지도자상은 올해로 열세 번째를 맞았다. 제13회 한국여성지도자상 대상 수상에는 김수지 아하가족성장연구소 이사장이, 젊은지도자상에는 김정열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사무총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대상을 수상한 김수지 아하가족성장연구소 이사장은 한국간호학계의 선구적인 지도자로 돌봄과 나눔의 정신으로 간호 현장에서 헌신하며 국내외의 간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돌봄을 삶의 근간으로 삼아 항상 온유하고 겸손한 모습으로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 돕는 일에 평생을 헌신해 온 김 이사장은 이 시대의 많은 후배들에게 진정한 여성 지도자로 귀감이 되고 있다.


젊은지도자상을 수상한 김정열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사무총장은 남성 중심의 농업 현장에서 여성 농업인들이 주체적인 활동을 하도록 힘쓰고 생명 농업 활성화를 위해 열정과 사명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사무총장은 여성 농민 운동가로서 도전과 진취적인 사명감으로 활동하며 사회의 변화를 위해 도전하고자 하는 이 시대의 젊은 여성들에게 희망과 가능성을 심어주는 젊은 지도자이다. 농업인들이 식량주권 운동을 통해 농업의 가치, 농민의 가치를 스스로 깨닫게 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명감을 갖게 하는 생명과 정의의 먹거리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YWCA 제13회 한국여성지도자상 대상 김수지 아하가족성장연구소 이사장과 젊은지도자상 김정열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사무총장의 수상을 계기로 각자의 전문 영역에서의 활동들이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

 
한편, 한국여성지도자상은 한국씨티은행의 후원으로 한국 사회에서의 여성지도력의 위상을 정립하고 여성지위 향상을 위해 기여해 온 여성 지도자를 찾아 공로를 치하하고, 사회를 밝히는 봉사와 헌신하는 마음을 지닌 진취적인 지도력을 발굴하여 차세대 리더들에게 좋은 본보기로 삼고자 만들어진 상으로, YWCA 지도자로서 이 땅에 여성인권확립을 위해 힘써 오신 박에스더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취지로 제정되어 200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