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문해, 꿈을 실현하다’ 시화전 및 수료식 개최

입력 2015년11월24일 23시1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문해, 꿈을 실현하다’ 시화전 및 수료식 개최안성시, ‘문해, 꿈을 실현하다’ 시화전 및 수료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찾아가는 행복(한글)교실’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10개월간의 배움을 마치고 감동의 수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마을 4곳, 5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2회씩 찾아가는 행복(한글)교실을 운영해 왔다.
 

수료식은 오는 30일 오후 2시 30분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글교육 수료생 50명, 문해교육 강사, 가족,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또한 26일부터 30일까지 안성시청 본관 로비에서는 ‘문해, 꿈을 실현하다’라는 주제로 ‘제2회 안성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
 

전시된 시화작품은 ‘꿈’을 주제로 문해교육을 받으면서 당당해진 자신의 모습과 새로운 꿈을 갖게 되었다는 내용으로 지난 9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전국 성인 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한영우(88)씨의 “나의 꿈”등 다양한 작품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화전으로, 문해 학습자들의 문학 창작 능력을 높이고 자존감 향상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며 세상과 소통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