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7일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48명 위촉

입력 2015년11월27일 22시2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 27일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48명 위촉안양시 27일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48명 위촉

[여성종합뉴스]안양시의 31개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48명에 대한 위촉식이 27일(10:00) 안양시청 강당에서 있었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대상 및 자원 발굴과 연계, 지역보호체계 구축 운영 등을 주요 임무로 지역에서 발생하는 복지문제를 그 지역주민이 주도해 해결하는 민관협력체다.
 

 보장협의체위원은 각 동 10명 ∼ 17명 선에서 통장,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단체 구성원, 동 복지위원, 복지시설 실무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임기는 2년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을 발굴, 시와 연계시켜 도움이 이뤄지도록 하는 가운데 연 4회 이상 모임을 가져 관련 지식과 정보도 교환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각 동 1명씩 모두 31명이 이필운 안양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이 시장은 인사말에서 시는 민관협력으로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렵게 사는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하고, 이런 정책들이 실효를 거두기 위해서는 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많은 활동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