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행복배움학교 10개교 추가 선정

입력 2015년12월01일 14시23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6년 초등 12개교 중학교 7개교 고등학교 1개교 운영

인천시교육청, 행복배움학교 10개교 추가 선정 인천시교육청, 행복배움학교 10개교 추가 선정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1일 인천시교육청이 2016년부터 운영될 행복배움학교(혁신학교) 10개교를 선정, 발표 했다.


초등 행복배움학교는 석암초, 용유초, 송원초, 도담초, 천마초, 내가초 등 6개교이며 중학교는 부일여중, 부평동중, 명현중 3개교이다. 고등학교 중에서는 유일하게 영종고등학교가 행복배움학교로 선정되었다.


시교육청은 올 5월에 지정된‘혁신학교 준비교’18개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2016년 행복배움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공정성,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장,  교감, 교사, 학부모, 외부인사 등 9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심사위원들은 1차 보고서 심사, 2차 현장 실사로 혁신학교 추진 역량, 구성원들의 자발성, 관리자 추진 의지, 준비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올해 시작된 10개교를 합하여 내년에는 초등학교 12개교, 중학교 7개교, 고등학교 1개교, 총 20개교가 행복배움학교로 운영될 예정이다.  


인천 행복배움학교는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참여와 협력 중심 수업, 민주적인 학교운영, 공동체를 회복하는 생활교육의 가치에 따라 교사들의 자발적 참여로 공교육 혁신 모델을 선도한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한편 행복배움학교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일반 학교의 ‘혁신학년’과 ‘교사 학습 공동체’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동래 교육혁신과장은 “행복배움학교는 당장의 성과보다 함께 일구어가는 과정과 경험이 중요하다. 행복배움학교들이 일반 학교와 교류하면서 즐거운 배움,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과정을 함께 일구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